Yummy........... ^^/충청, 경상, 전라도

금수복국 본점............해운대, 부산

blue63 2019. 12. 2. 17:07




2019. 10. 8






아침 식사로는....

금수복국엘 가기로 했다.....

엄마께서 워낙 복지리를 좋아하셔서.... ㅎ


예전부터 부산의 금수복국이 유명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...

난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...

부산 금수복국 뿐만 아니라....

평소에도 복은 자꾸만 피하게 된다....

물론...

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식사나....

남편이랑 몇 번 먹기는 했지만....

내가 먼저 복을 먹자거나...

누가 먹자고 해도 흔쾌히 OK하지는 않는 편... ㅋ

그 이유는....

중학교 때인지.. 고등학교 때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...

가정 시간에...

복어 독에 대해서 배웠을 때...

그 충격이 꽤나 컸던 모양이다..... ㅎㅎ

복어 = 독

이라는 잘못된(?) 고정 관념이 내 머리 속에 콕~! 박혀서는...

완전 요지부동... ㅋ


무튼...

이번에는 엄마를 위해...

내 스스로 복집을 찾았으니...  ^^





부산... 금수복국...

여기 해운대에 있는 이 집이 본점이라고 한다....






우리 숙소에서는 걸어서 5분 거리라는데....

실제 5분도 안 걸린 듯.... ^^






들어가 보자... ㅎ






since 1970....






흐~미....

아침인데....

설마 사람이 많으랴.... 하고 갔는데...

설마... 많았다.... ㅋ

기다릴 정도는 아니었지만....

우리가 거의 마지막 자리 정도 앉은 듯.... ?!

자리에 앉아서 둘러보니...

빈 자리가 거의 없더란....

아~! 사람들이 정말 복을 좋아하는구나.... 싶었다....





코스 요리도 있고...

이런 저런 메뉴는 많았지만....

오기 전부터 메뉴는 이미 정해서 왔단.... ㅋ


원래는 그냥 복지리 2인분 시켜서 먹으려고 했었는데...

동생이 복튀김 꼭 먹어보라길래...

아침부터 무슨 튀김???

그러다가....

복튀김 1 + 복지리 1 의 조합으로 주문하기로.... ^^





복튀김.....






ㅎㅎㅎ

요거 시키길 잘했다....

맛있더란..... ^^






그리고...

생참복지리.....

그냥 복지리와는 차별화되는지...

가격대가 좀 있었던....

그 가격만큼 값을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....








복집이라고....

이런 저런 복어 장식품들이 귀엽게 장식을 하고 있네.... ㅎ







음~! 

얘넨 복어 아닌 오리들인데.... ㅎㅎ

쥔장의 콜렉션인가 봄.....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