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외 여행/일본 카가와현 2019

시코쿠, 카가와현으로 출발~! ............5/21

blue63 2019. 6. 3. 17:29




2019. 5. 21









내일은 시코쿠...

지금, 시코쿠....


서점에 가니 시코쿠에 대한 책이 많이 나와 있더라....


일본은....

열 번을 넘게 갔었으면서....

시코쿠만...

아직이었다...


일본을 이루고 있는 커다란 네 개의 섬....

본섬..... 홋카이도.... 큐슈는 ...

최소 두 번 이상씩 갔었으면서....

시코쿠만 .......

자꾸 내일로 미루고 있었다.... ㅎ







환상의 여행팀인....

대학 친구들과 함께 가기로 했다가....

미뤄졌다가....

출발일 두 달 전에 다시 급 계획 변경.... ㅋㅋ

결국은....

5월 21일에 떠나게 되었단.... ^^






여행 날짜가 짧으니....

비행기 티케팅하고 숙소 잡자마자...

여행 일정은 휘리릭 순식간에 짜서 밴드에 올려두고는...

이런 저런 책들을 빌려서 읽기 시작....

ㅠㅠ

하지만 뭐가 그리 바빴는지...

저 빌린 책들 중에서....

결국 세 권은 읽지 못한 채 떠나게 되었다....


무라카미 하루키의 '해변의 카프카'는....

읽어야지~~~~ 하고 있던 중....

소설의 배경이 다카마츠라는 바람에....

급~ 빌려 읽게 되었다 ㅎㅎ


물론...

여행과는 큰 상관은 없지만.....

여행을 떠나기 전....

소설 속에 나오는 지명들...

시코쿠... 다카마츠... 고치현....

이제 곧 내가 갈 여행지를 상상하며 읽는 재미가 ....

쏠쏠하더란.... ㅎㅎ





오후 2시 50분 출발 비행기라서....

여유있게 공항에서 만나서....

출국장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다....

맑은 순두부....

오~!

공항에서의 식사에는 보통 큰 기대를 안 하는데...

요거... 괘얀더란.... ㅎ


사실...

떠나기 전날....

몸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서....

떠나는 날까지도 그리 좋은 상황은 아니었다.....

여행에까지 영향을 미칠까봐....

좀 걱정을 했더랬는데....

ㅎㅎㅎ

내 특기가 어디 가랴....

공항에서는 계속 시름~ 시름~~~하다가....

다카마츠에 도착해서...

저녁을 먹고 다카마츠 항구쪽으로 가는 중....

친구들이 갑자기 나에게 하는 말...


--- 너... 왜 이렇게 갑자기 상태가 좋아진거야----


그렇다....

여행지에서는....

나도 모르게...

에너지 업업~!!!






면세점 쇼핑 밸로 안 좋아하는 우린....

탑승동에서도 시간이 남아....

앉아서 수다 삼매경.... ㅎ

이날...

내가 몸이 안 좋긴 굉장히 안 좋았나보다....

웬만하면...

다른 음료 안 마시고....

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....

이날은... 내가 스파클링 음료를 마셨네....

아주 더울 때를 제외하고는...

상당히 컨디션 나쁠 때 나오는 행동이다.... ㅡ.ㅡ






무튼....

이제 탑승이다...


모바일 티켓....

난 아무래도 쉰세대여선지....

별로인 것 같다.... ㅠㅠ

일단....

종이 티켓은 여권에 끼워놓고 있으면....

편하게 모든 수속을 할 수 있는데...

모바일 티켓으로 하니...

매번 핸폰을 켜야하고...

무튼...

종이 티켓보다 불편하다...

여러모로... ㅋ

그래서 앞으로는....

반드시 티켓 출력을 하는 걸로~!!! ^^


항공권은....

여행 결정하자마자 바로 알아봤더니....

다카마쓰 행 에어서울...

넘나 싼 티켓이 있더란...

갈 때 4만, 올 때 7만...

유류할증료, 세금 모두 합해서 16만원이 안 들었다....

벋뜨....

수하물은....

내 손으로 들고 가는 걸로~!!! ^^

다행히도...

계절이 계절인지라....

옷들이 얇아서...

기내용 가방으로도 충분~!






이륙하자마자...

얼마 안 되어 창 밖을 내다보니....

오~!

서울이넹....

지난번 삿포로 갈 때처럼....

서울 남쪽으로 비행한다.....

한 눈에 여의도와 한강 다리들이 눈에 들어온다... ^^







한강 다리들....

참 많다... ㅎ

오른쪽 하단에는...

서울대학교도 일부 보이넹.... ^^






좀 더 확대해본 사진....

노을공원... 하늘 공원....상암동.... 여의도... 밤섬...

남산도 일부 보이공....

서울 도심과.... 인왕산... 북한산까지???!!!







뱅기가 빠르긴 빠른가 보다....

사진 두 세장 찍는 동안...

순식간에 여의도는 사라지고...

이젠 강남 일대와....

잠실이 보인다...

물론 롯데월드타워도 보이공.... ㅎ

아마도...

아차산...불암산... 수락산... 북한산... 도봉산까지도 보이는 듯... ^^


아...

이 사진 보고 있으려니...

왤케 ...

중고등학교 때의 사회과부도? 지리과부도?가 ...

생각나는건지... ㅎㅎ








요런... 항로로다가... ^^







금세.... 동해안이 나타나신다..... ㅎ

다른 건 모르겠고....

오른쪽이 강릉 시내....

경포호가 보이고....

경포호와 바다 경계쯤에....

좀 특이하게 지어놓은...

스카이베이 경포 호텔도....

조그만 흰 막대처럼 나란히 두 개가 보인다... ㅎㅎ

고럼...

내가 열흘 쯤 전에 묵었던....

강릉 선교장 위치가...

바로... 조오기 어드메쯤이겠군.... ^^







다시 돌아올 때는 1시간 25분 비행이었는데...

갈 때는.. .

1시간 아주 살짝 넘는 시간이었다....

벌써 일본땅이 보인다....








일본 본섬 어드메쯤이겠지~~~ 하면서...

그냥 지도를 찾아봤는데...

지형이 특이해서...

바로 찾아진다 ㅋㅋ

요나고 공항이군.... ^^












이제 곧....

본섬을 벗어나 시코쿠로 들어간다.....







저기가 바로 쇼도시마네.....

내일 모레 우리가 가게 될.... ㅎ

오른쪽 쏙 들어가서 마을이 형성되어 있는 곳이...

우리가 배를 타고 가서 내린 도노쇼 항구~! ^^

사진 찍을 때만 해도...

시코쿠 어딘가겠지.... 하며 찍었는데....

다녀와서...

구글맵이랑 매치를 해보니....

우리가 갔던 곳이다.... ㅎ

재밌넹.... ^^







드디어 착륙이다....

다카마츠 공항.....

여기 공항... 참으로 특이했다...

저 뒤쪽의 산세를 보면 알겠지만....

여기가 결코 낮은 곳이 아니었다....

여지껏 내가 가본 공항들은...

대부분 해안에 있거나...

해안이 아니더라도...

해발이 아주 낮은 평지에 있는 것이 대부분이었는데...

여긴...

주변에 비해 좀 지대가 높은 곳에 공항이 있더란....

마치... 고원 위에 활주로를 만든 듯한 느낌....








일본의 지방 소도시 공항이 그렇듯....

다카마츠 공항도 자그마하다.... ^^







Welcome to KAGAWA.......

우동 그림이 있네.... ㅎ






(자료출처 : 두산백과)



이번 여행은....

시코쿠의 네 개 현 중에서 ...

가장 작다는 카가와현만 계획을 잡았다....

시코쿠에서만 가장 작은 것이 아니라...

일본에서 가장 작은 현이라고 한다....

카가와의 옛이름은 사누키....

일본의 3대 우동 중 하나인 사누키 우동으로 유명한...

그 사누키현이었다...

이름이 왜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으나...

무튼...

지금은 카가와현...

달리... 우동현이라고도 불리운다고... ^^








우리가 타고온 에어 서울이다.....

저가 항공 중...

물 한 잔도 안 주는 항공도 있더만...

에어 서울은 그래도...

물... 한... 잔은 준다.... ㅎ








작은.... 다카마츠 공항....

국제선... 국내선이 한 층에 있다.... ^^







공항 리무진을 이용해서 다카마츠 시내로 들어간다....








일본은 웬만하면 다 한국어 서비스가 되어... .

참 편하다... ^^




 



이 공항 리무진은.....

편도 760엔...

카가와현 공식 블로그에 미리 신청하면...

위의 쿠폰북을 받을 수 있는데....

쿠폰북에....

공항 리무진 왕복 무료 쿠폰이 들어있다 ㅎㅎ

당연히...

이용해 주셔야지.... ^^







요 승차권은 절대로 우리가 절취하면 안 되고....

내릴 때 기사님에게 요대로 내밀면....

승차권을 알아서 떼어 가신다... ^^


요 쿠폰북에는....

공항리무진 티켓 외에도....

리츠린 공원 입장권...

그리고...

쇼도시마 페리 왕복권까지 있으니...

여행 경비를...

쏠쏠하게 절감할 수 있다.... ^^








40분 정도 소요....

우리 숙소가 있는...

효고마치 정류장에서 하차~!


자~!

이제....

시코쿠.... 카가와현 여행 시작이다....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