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외 여행/일본 사가현 2016

사가 레트로관............사가 시...... 10/26

blue63 2016. 11. 20. 00:38




2016. 10. 26






토요코 인에 체크인 하고....

방에 짐 대충 정리해 놓고.....

저녁을 먹으러 .... ^^


나오니...

비도 살살 내리고 있어서....

걍 택시를 타고 움직이기로...







처음에는 경찰서 건물로 지어졌었다는...

사가 레트로관....

100년이 넘었다는데...

경찰서.. 공기업 건물로 활용되다가....

지금은 식당으로... ^^


요쪽은 측면 입구다....

정면은 저기 오른쪽인데...

택시 기사 아저씨께서 우리 내리기 편하라고...

주차장 쪽으로 들어와주셔서...

요 옆문으로 들어갔다... ㅎ






건물 색감과 세트인...

쌍둥이 의자....






1층은....

카페 & 베이커리인 것 같던데....

이미 문을 닫았더란....






우린 2층 레스토랑으로 바로 올라갔다....





아주~ 아주~~~~

클래식한 공간.... ㅎ

걸을 때마다...

아주 살짝씩 삐걱거리는...

마루바닥 소리가...

참으로 듣기 좋았더랬다....


비오는 평일 저녁이라선지....

손님은 그닥~

우리 외에...

2~3 팀 정도 더 있었던 것 같다....






바로...

요 아이를 먹으러 왔단... ㅎ


CCRIAN Rice....

시실리안 라이스....


단품 2, 셋트 2....

스프와 후식은 나눠 먹고.... ㅋ






역사가 깊은 건물이어선지....

이런 저런 사진들이 걸려 있었다....

주로 이 건물 앞에서 찍은...

옛 사진들....








타임 머신을 타고...

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느낌.... ㅎ







감자 스프....

맛있었다...






시실리안 라이스...

사가의 소울 푸드라고 한다....

쇼와 50년 경에...

사가의 한 찻집에서 탄생된 음식이라고....

따뜻한 밥 위에...

생야채와...

사가규의 로스트 비프...

그리고 온천 달걀을 얹었는데....

의외로 맛있었다...

사실...

큰 기대는 안 했었더랬는데... ㅋ






사가 시에서...

시실리안 라이스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은...

곳곳에 있는데...

집집마다 모양새는 조금씩 다르더란...






여기 사가 레트로관은...

음식 모양새도 좋긴 했지만...

건물 자체도 의미가 있고...

예뻐서...

뽑힌 거란.... ㅎㅎ






후식..... ^^






게다가....

슬로우 푸드 대상을 받은 유기농 음식점이라니...

여길 두고...

다른 곳엘 갈 이유가 없었다.... ㅎ

하지만...

시실리안 라이스 중...

아마도 젤 가격대가 있었다는 건..

안 비밀~! ㅋ





ㅎㅎ 귀엽~

원숭이들이다.....

눈 가리고...

입 가리고...

귀 가린....








1층은....

뭔가...

복잡하게 전시가 되어 있다...

아마도 여기서...

결혼식도 하는 듯?






건물에 대한... 설명....







나오면서...

안쪽 한번 들여다 보고....





들어갈 때와는 달리...

정문으로 나왔다.....






낮에 왔더라면....

더 예쁜 모습을 봤을텐데....


그래도...

가보고 싶었던 식당에서....

먹어보고 싶었던 것을 먹어서.....

매우 흡족~ ㅎ